2023년 봄학기 소식
페이지 정보
작성자 동북아 댓글 0건 조회 268회 작성일 23-05-18 16:13본문
코로나팬데믹(Pandemic)이 종료되고 엔데믹(Endemic)환경을 맞이하며 몇 년 만에 마스크를 벗고 서로 맨 얼굴로 대면하는 것이 낯설기도 합니다. 아직 일부 지역에는 강력한 통제가 이뤄지고 있지만 올해를 지나면서 대부분의 세계가 이전의 모습을 찾을 것입니다.
지난 3월말 임명된 지 2년 만에 평양주재 중국대사가 들어가서 업무를 보고 있습니다. 상반기나 가을학기에 북측의 인적왕래가 시작되면 그리웠던 학생들을 만나볼 생각에 교직원들은 그 날을 손꼽아 기다리고 있습니다.
대학은 3월에 정상적으로 봄학기를 시작하였고 4월10일에 학부 9회, 대학원 10회 졸업식을 거행했습니다. 학부 89명(남70, 여19)과 대학원 32명(남29, 여3)이 정든 캠퍼스와 동문, 교수님들을 떠났고 배운 학문과 사랑을 현실에 적용하면서 성숙해 갈 것입니다. 졸업식으로 인해 분위기가 다소 가라앉았지만 곧 51명의 신입생들이 들어와서 대학은 금새 활기를 띄었습니다. 5월에는 영어, 중국어 경연대회, 학기말 저녁시간에 개설되는 오픈특강 등 다양한 학교활동들이 장미가 가득한 캠퍼스와 함께 역시 청춘의 때가 가장 아름다움을 느끼게 해 줍니다.
기후변화와 급변하는 국내외 정세에서 남북의 다음 세대들을 위해 기도를 부탁드립니다. 그들이 이해와 협력 속에서 함께 행복하고 번영하는 미래를 열어주는 것이 우리 세대의 책임이자 의무일 것입니다. 이를 위해 평양과학기술대학과 인도협력이 귀한 밀알이 되길 올해도 묵묵히 눈물로 씨를 뿌립니다. 감사합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